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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주시, 2018 민원행정 평가대회서 3개 부문 수상

- 우수기관(장려), 우수부서, 규제개혁 공무원상 등 전 분야 수상
미디어인경북 기자 / hawk1255@naver.co.kr입력 : 2018년 12월 25일

▲경주시 2018 민원행정 평가대회서 3개부문 수상
【경주=미디어인경북】 김동철 기자 = 경주시(시장 주낙영)는 지난 20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‘2018 경상북도 민원행정 평가대회’에서 우수기관(장려), 우수부서, 규제개혁분야 공무원상 등 3개 부문 전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․군을 대상으로 불편․부당한 민원서비스 개선시책 발굴로 민원 품질을 향상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여 대민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평가다.

평가항목은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채택,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응모, 민원서비스 시책 추진 등으로, 민원행정 우수기관과 민원처리와 규제개혁에 기여한 기관,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 시상했다.

경주시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복합실무심의회 실시하고, 빅데이터 민원 분석을 통한 선제적 민원 대응, 외국인 민원 통·번역 서비스,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,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한 시민 중심의 공간조성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수요자 중심의 획기적인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.

주낙영 경주시장은 “품격있는 민원서비스 제공과 시민 섬김행정 구현에 힘써 온 직원들에게 뜻 깊은 성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”며, “서비스가 경쟁력인 시대에 걸맞게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밝혔다.

hawk1255@naver.com

미디어인경북 기자 / hawk1255@naver.co.kr입력 : 2018년 12월 25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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